바뀐 MSDN 라이브러리 미리보기



다음 글이 또 올라와 있네요. 역시 번역아닌 번역 시작하겠습니다. MSDN 의 경우 한글화 작업도 깔끔히 해놓은 상태이긴 한데 구쓰리가 쓴 영문버전에 대한 MSDN 얘기를 그대로 진행하겠습니다.(뭔말인지ㅡ.ㅡ)




원문 : http://weblogs.asp.net/scottgu/archive/2010/06/15/preview-of-msdn-library-changes.aspx


MSDN  팀은 당신이 필요한 .NET Framework 정보 찾기를 쉽게 해주고 네비게이션 경험의 간소화를 돕기 위해 설계된 온라인 MSDN 라이브러리를 좀더 가능성있게 변화시키기위해 작업해오고 있다.

그들은 여전히 개발중에 있는 동안 제안된 변경사항에 대한 피드백을 요청하기 위해 당신이 확인할 수 있는 새로운 MSDN 라이브러리 미리보기 사이트에 몇 제안된 변경사항이 적용된 미리보기 버전을 게시하였다. 그들은 또한 이런 변경사항에 대한 당신의 의견을 묻고 당신의 아이디어를 이끌어내기 위한 설문조사를 만들었다. 정말 가능한한 많은 사람들이 이 설문에 참여해서 우리에게 피드백을 주었으면 한다.

[블로깅에 추가적으로 나는 빠른 업데이트 정보, 링크를 공유하기 위해 Twitter를 사용하고 있다. twitter.com/scottgu를 팔로우할수 있다.]

일부 변경사항 빠른 미리보기

아래에는 제안된 변경사항에 대한 몇 예시가 있다.

간소화된 .NET  네임스페이스 네이게이션

현재 MSDN 클래스 라이브러리는 상위 네임스페이스안에 모든 .NET 네임스페이스가 알파벳 순으로 나열되어있다.



위 접근법에 대한 두가지 단점이 있다.
  • 사용빈도가 적은 몇 네임스페이스(Microsoft.Aspnet.Snapin과 Microsoft.Build.BuildEngine 같은)가 상위에 있다.
  • 모든 서브 네임스페이스가 나열되면, 목록이 조금 압도적이고 페이지 로드시간도 느려진다.

새로운 MSDN 라이브러리 미리보기 사이트는 지금 "System" 네임스페이스(가장 많이 사용되는)가 처음에 있고, 홈페이지에는 단지 상위계층의 네임스페이스 그룹만 나열하고 있다. - 이는 페이지 로드를 더 빠르게 하고 쉽게 찾도록 해준다.



각 클래스가 하나의 주제로 병합된 클래스 개요와 멤버 페이지

이전에는 각 타입과 멤버의 정보를 찾기 위해 몇 개의 다른 페이지를 찾아들어가야 했다.



MSDN 라이브러리 미리보기 사이트 목차에서도 여전히 이러한 링크들을 이용할 수 있다 - 하지만 멤버들 역시 한 곳에서 모든 것들을 빠르게 찾기 쉽도록 개요 페이지에 나열되어 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어지는 것들은 페이지 상단 가까이

새로운 MSDN 라이브러리 미리보기 사이트에서 유용성을 개선한 다른 하나는 "코드 예제"와 "클래스들의 계층적 상속 구조" 와 같은 보통 사용되는 요소들을 도움말 페이지의 상단 가까이에 위치시켰다. - 이는 빨리 찾는 것을 쉽게 해준다.



설문조사를 통해 우리에게 피드백을 줘라

위에는 새로운 MSDN 미리보기 사이트의 단지 몇가지의 변경 사항만 있다. - 물론 많은 다른 변경사항이 적용되어 있다. MSDN 팀은 지금도 새로운 레이아웃과 네비게이션의 유용성 연구를 하고 있고, 이것에 대한 피드백을 무지 좋아한다.

당신이 15분 정도 시간이 있다면, MSDN 팀이 당신의 생각을 알 수 있고, 이러한 아이디어로 인해 MSDN 사이트 제품에 변화를 주게 할 설문에 도움주기를 원한다. 6월 30일 이전까지 설문에 참여부탁한다.

중요 참고 사항 : MSDN 미리보기 사이트는 MSDN의 최종 버전이 아니다. - 여기에는 단지 그들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미리보는 것이기 때문에, 검색 등으로 MSDN의 나머지와 통합될 거라는 기대는 하지마라. 일단 MSDN 팀은 모두가 사용할 제안된 변경사항을 적용한 라이브 사이트에 대한 피드백을 얻고 있다.

이것이 도움이 되길.

스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