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VC3 뒷북치기-1] ASP.NET MVC 3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말 오랜만에 MVC 로 다시 인사를 드리네요^^

ASP.NET MVC 3 가 릴리즈 된 것은 다들 아시죠? 나온지 한참 되었지만 뭐 뒷북치는 마음으로 이제 시작하려고 합니다.

 

제가 MVC 를 버전 2 부터 접했는데요. 벌써 버전 3이 나오다니.. 할 말이 없네요. 지금 제 글을 읽고 계시는 분들! 아직 늦은 것이 아닙니다. 지금 저와 함께 버전 3부터 시작하셔도 ASP.NET MVC 는 충분히 활용 가능한 프레임웍이 될 듯 싶습니다. 뒷북한번 쳐보자구요^^

 

MVC 에 관련한 지난 글들은 저의 각방생활 시리즈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ASP.NET MVC 3 다운 

그래서 MVC 3 가 뭐더냐?

 

일단은 MVC 3 이 나오면서 새롭게 추가된 것을 말씀 드리겠습니다.(그럼 기존 것들은 어떻게 하냐구요? 예제를 같이 해보시다 보면 충분히 경험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Razor 뷰 엔진 추가

레이저 많이 들어보셨죠?(아니어도 괜찮습니다. 저랑 해볼거니까요!!!) 프로그래밍이 점점 더 간단해지고 있습니다. 함께 해보시죠. 앗싸~ Simple!

 

컨트롤러의 개선

글로벌 필터, 새로운 액션필터 타입 추가, 다이나믹한 모델 속성 추가

 

NuGet 패키지 메니저 추가

NuPack이라는 이름에서 현재의 NuGet으로 바뀌었는데요. 이것이 머시냐?

우리가 개발 중에 어떤 라이브러리를 추가해야 하는 상황이 있으면 어떻게 하시나요? 그 라이브러리를 찾고 다운받아서 설치하고 고! ! ! 하잖아요. 근데 이 NuGet은 이를 쉽게 처리해준답니다. 추후에 이것도 함께 해보시죠. 앗싸~ Simple!

 

유효성 검사 개선

DI 개선

 

하나하나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하실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