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상상! 현실이 되다

얼마전 책을 하나 읽었습니다. "멈추지마 다시 꿈부터 써봐" 라는 책이죠. 이 책의 저자는 저도 어렴풋하게 기억은 하고 있는데.. 실업고출신으로 골든벨을 울렸던 소녀(? 저보다 나이가 많죠--;)

멈추지마 다시 꿈부터 써봐
김수영 저
예스24 | 애드온2

73개의 꿈 목록을 적어놓고 하나하나 그 꿈을 이뤘고, 현재도 진행중인 그녀의 이야기입니다.
그래서 저도 써봤더니 50개가 안되더라고요;; 이렇게 꿈이 없나? 싶었습니다. ㅎㅎ
뭐 이제 하나하나 이뤄나가는 일만 남았습니다.

책 내용 중에..

인종차별 핑계는 집어치워라. 당신을 성공하게 만드는 것도 당신이고 실패하게 만드는 것도 당신이다.
그것은 피부색에 상관없이 보편적으로 적용되는 것이다. 회사에서 승진을 못한 게 인종차별 때문이라고? 당신이 정말 능력 있으면 그딴 회사 때려치우고 더 좋은 회사를 가거나 당신의 회사를 차리면 되지 않겠는가? 당신을 가로막는 장애때문에 포기할 것인가, 반대로 그 장애를 넘어서기 위해 노력할 것인가는 당신이 선택할 문제이다..
먼 훗날 당신이 죽기 전에 손자손녀에게 당신의 삶을 이야기할 때 '나는 유색인종이라서 이것밖에 못했어'라고 말하고 싶은가? 아니면 '유색인종에게 주어진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성공했다'라고 말하고 싶은가?
'Because'라는 변명의 단어보다는 'Despite'라는 도전의 단어를 기억해라'

위와 같은 말이 있습니다. 도전 도전 도전 이겠죠. 일단 저지르는거죠. 해보자고요 우리(?) ㅎㅎ
버진 그룹의 회장인 리처드 브랜슨의 "상상하면 현실이 된다" 에서 처럼 정말 진심으로 상상하고 그 것을 현실로 만들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책 이야기와는 별개로 전 아직 제 영적인 스승을 찾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흔들리고 힘든가 봅니다. 어서 멘토를 찾아서 그를 존경하고 그 사람을 생각하고 배울 것을 찾고 그 사람을 닮아가기 위해 노력해야겠습니다. 그럼 언젠가 그 사람처럼 되어 있지 않겠습니까? 큰바위얼굴처럼요.

뭐 책 내용은 하나도 없지만.. 이렇게 가만히 있을 순 없다라는 생각이 마구마구 들게 하는 책입니다.

'책이좋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신감을 갖자 - 바보 빅터  (4) 2011.04.28
팀의 생산성을 높이자 - 스크럼  (1) 2011.04.27
보노보 찬가  (2) 2010.09.02
유머가 이긴다  (21) 2010.06.23
슬랙, 그 여유로움  (0) 2010.06.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