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왜 똑같은 걸 설치했는데 환경이 다를까?



Visual Studio 2010 RC 버전을 설치했다. 근데 이상하게도 똑같은걸 노트북에 설치했는데 둘이 뭔가 다르다..
먼저 디버그 메뉴가 다르다.(가장 먼저 눈에 들어옴. 다른메뉴는 건들지 않아-_-;) 
왜 다른고 하니.. 초기 설정에서 환경세팅을 다르게 해서 생긴 결과. 처음에 VS를 설치하면 개발환경을 정하라고 한다. 근데 나는 데스크탑에는 웹개발환경(Web Development)으로 하고, 노트북에는 C#개발환경(Visual C# Development Settings)로 했으니.. ㅎㅎ 난 왜다를까 계속 고민하며 지웠다가 다시깔아보고 아흑. 두번째 설치할때부터는 저런거 묻지도 않으면서리.. 이런.. 암튼 개발환경을 다시 설정할수 있다.

다음그림에서 처럼
Tools 메뉴에서 Import and Export Settings... 를 선택.


다음화면에서 Reset all settings 를 선택. 다음화면에서는 현재 세팅정보를 저장하라는 메시지가 나오는데 그냥 맘대로 선택(전 그냥 넥스트요~)


마지막 화면에서는 세팅하고픈 거 선택. 후 Finish!!!


아흑. 괜히 이것땜시롱.. 시간버렸다. -_-;

또하나.
<%= Html.Encode(...) %> 이놈이 <%: ... %> 요렇게도 할수 있다는 것을 다들 아실것이다. 모르시면 지금부터 알면되고요.. 인코딩은 많이 쓰는데 간단하게 쓸수 있도록 한거죠.
암튼 난 왜 계속 저게 안될까 처음에 MVC 기본 페이지를 띄우고 뷰페이지를 간단히 수정하고 하면 계속 에러화면이... ':' 이거 쓰면 안된데요.. 이거참..


아니 왜 안되는거냐고 도대체가.. 그래서 '자세한 컴파일러 출력 표시' 를 지그시 눌러보았죠. 그랬더니..


왜 3.5가 계속 눈에 밟힐까요? 그랬더니 글쎄 처음에 MVC 프로젝트를 생성할때 프레임워크 버전이 3.5로 선택이 되어있더라고요.. 이상하게 노트북에서 할때는 그냥 되서리. 상관안했는데.. 암튼 버전을 4로 올렸죠. 잘 됩니다.
왜?왜?왜?!!!! 어떤건 디폴트가 3.5로 되어있고, 또 어떤건 4로 되어있는건지 참 의문스럽습니다.
암튼 진짜 별거로 시간버리니.. 아흑.. 마음아프네요ㅠㅠ

'개발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델 datetime type의 null값의 디폴트가 0001-01-01이라면???  (0) 2010.03.30
FormCollection Bug  (0) 2010.03.30
Visual Studio 2010 RC 다운  (0) 2010.03.25
제우스 라이센스 확인  (0) 2009.05.11
CVS 명령어  (2) 2008.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