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 9월 독서 쬐금 ㅡㅡ;



해커와 화가 -  

LISP이라는 언어에 대해 강한 호기심을 갖게 한 책.. 폴 그레이엄 엉님께서 비아웹 개발시 사용한 언어였던가...
하루하루가 다르게 변해가는 웹전쟁에서 살아남기에 강력한 언어인거 같은..
이제야 개발자에 길에 들어선 내가 뭐라 평가하기엔 그렇지만서도 한번 해보고 싶은 언어다. ㅡ,.ㅡ


Professional Software Development -

소프트웨어의 영향을 끼친 3대 거물(?) - 빌 게이츠, 리누스 토발즈, 스티브 맥코넬
그 중 스티브 맥코넬이 쓴 책
몰라... 읽긴 했는데 기억이 없네.. 음...
암튼 개발자의 마인드를 갖자..
신기술이나 새로운 경향을 먼저 알고 사용도 해보고...
내 주관력을 키워서 맛있게 먹어야지..ㅋㅋㅋ
뭐 은빛총알은 없으니까.. 


피플웨어 -

디마르코 엉님이 쓰신 책인데.. 인적자원의 엄청난 중요성을 알게한 책이지.
사람이 가장.. 최고로.. 중요하다.
flow 상태도 여기서 첨으로 알게됐고. 이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그니까 나 방해하지 말어~~ 두거~~ ㅡㅡ;;;;
일할 맛 나는 회사 들어갔음 좋겄다~~


조엘 온 소프트웨어 -

조엘 스폴스키가 블로그에 쓴 글들을 엮은 책이지..
많이(?) 배웠다. 뭐.. 내가 넘 아는게 없어서리..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없었다는게 아쉽다.
빨리 속성으로 실력을 키워야지..
명세서가 중요하다는거 요거 하나는 알았지..
그래서 지금 프로젝트 우우... 착착(?) 진행해가는 중~~
밤샘의 연속~~~~~~~~~~~~~~~~


현재 읽고 있는 책 -

웹프로젝트 스타일 가이드, Rapid Development(시작하기가 힘들군ㅡㅡ;;),
소프트웨어 공학의 사실과 오해(오늘부터 읽기 시작)



휴~~ 읽을 거 참 많다~~
암튼.. 책을 통해 여러가지를 알게되는거 같다.
한책당 한가지씩 아니 두가지씩 아는게 느는것 같다. 별론가~
빡군 파이팅... 넌 아직 둑을만큼 하지 않았다. 언제해보겠냐..
당장 해라~~ 할 수 있다.
일신우일신~~~

'책이좋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누워서 읽는 알고리즘  (1) 2007.11.02
뉴욕의 프로그래머  (1) 2007.11.01
톰킨스의 일지에서... (데드라인 중)  (0) 2006.10.14
간만에 한권 읽었다~  (0) 2006.10.14
인생수업  (0) 2006.0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