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바 시작

이제 내가 공부한 자바를 이곳에 올리려고 한다.

간단하게 쓸 생각인지라.. 핵심만 간략하게..

먼저 시작하기에 앞서 여태껏 프로그램을 하면서 접했던 것들을 조금만 정리해 보도록 하자.

1. 변수, 상수.. 뭐 이런것들이 있더라.
변수란 뭐냐.. 변하는 값이지.. 뭐긴 뭐겠어.. 쉽지?
상수.. 변하지않아.. 숫자같은 것이 상수지. 1이라는 상수가 있지. 1=2 이런게 존재할 수 있나? 없겠지? 상수는 변할 수 없어. 그렇다면 변수는? 어떤 하나의 메모리 공간을 확보해 놓고 그곳에 값을 저장해서 뭐.. 원한다면 값을 변하게 할수 있겠지..

2. 연산자.. 이런것들도 조금

3. 제어문.. 없으면 뭐. 안되겠지

4. 함수 : 함수라.. 함수란 뭐냐? 호출할때, 호출할때 마다 불러 쓸수 있는거지.

5. 구조체.. 이건  C 에서 접해봤지.. 자바에서는 없어

6. 클래스 . 중요해~
클래스에는 생성자라는 것이 있고, 멤버변수, 멤버 메서드란 것들이 있어.
자~ 변수는 저장하는 거고, 메서드는 뭔가를 처리하는거잖아.
그렇다면 클래스란 뭐냐? 뭔가를 저장해서 처리하거나, 뭔가를 처리해서 저장한다는 뜻?

7. 클래스는 객체화시켜서 사용해
객체화한다라는 말은 뭘말하는가?
객체화란 이름을 부여하는 것. 메모리 상에 있는 장소에 이름을 부여하는 것이지.
그래서 객체는 어떻게 만드냐면..
   클래스명 객체 = new 생성자()
이렇게 만들게 되는데 뭐.. 차츰차츰 알게될거고. 저기서 객체는 객체변수를 말해.
음.. 이렇게 보니까 변수랑 객체랑 많이 비슷하지않아?
변수는 하나의 장소의 이름을 부여하는 거고 객체는 복합적인 장소의 이름을 부여하지.

8. OOP - 이걸 왜하냐?
재사용성때문이지.. 재활용...
이것도 차츰알게될거고.
특징이 4가지가 있는데..
추상화, 은닉화(열린 것을 통해 닫힌 것에 접근), 다형성(오버로딩, 오버라이딩), 상속
이것들이 있는데
이제 하나씩 알아가보자구~ ^^



'Java&Flex' 카테고리의 다른 글

FCKeditor 사용기  (0) 2008.09.25
플렉스 빌더 3 + LiveCycle Data Services ES Express(lcds) 설치  (0) 2008.09.04
Flex Explorer  (0) 2008.08.28
Flex - Alert창 아이콘 변경(버튼크기, 메시지 이상)  (0) 2008.08.28
Java - 1  (0) 2007.1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