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제가 문제네요.



오늘 예병일의 경제노트 제목이

"늘 똑같이 행동하면서 다른 결과를 기대하고 있지는 않은가"

이다.


사람들에게는 '어! 이건 아닌데, 내가 왜 또 그랬지?' 하며 '이제 다시는 하지말자' 라고 다짐하지만 매번 반복하는 행동이 있다고 한다. 아직 못읽어 봤지만 친구가 소개해준 "반복의 심리학"이란 책을 꼭 봐야할듯 싶다.

암튼, 어제의 나와 오늘의 내가 다른게 없는데 뭘 이렇게 많이 바라고 있는건지..
난 정말 공상만 머릿속의 가득하다. 이렇게 저렇게 해야할 플랜도 정해져 있다.
하지만, 그것을 행동으로 옮기지 못할때가 정~말 많다. 뭐하는건지..

'제발 이러지말자' 라고 스스로 다짐하고 또 다짐하지만 잘 되지 않는다.
새로운 습관을 만드는데 적어도 28일이 걸린다고 한다. 
한달이라는 길지도 짧지도 않은 시간. 정말 다짐을 행동으로 옮기는 습관을 길러야겠다.(이러면 대박이겠군~!!)

오늘 예병일의 경제노트를 보면 아인슈타인의 문구도 나온다.

"정신이상이란 계속 같은 행동을 되풀이하면서 다른 결과를 기대하는 것이다."

정말이지. 난 정신이상자인건가?;;

스스로에게 정직하고, 다른 것과 타협하지 않는 로 있을 수 있게 생각해보는 시간 가져봐야겠다.

정말 변해봅시다!!! 멋지게! 대박 성공 기원!~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의지  (2) 2010.11.05
간만에 분위기 좀...  (2) 2010.09.02
뭔가 읽지 말아야할것을 읽은 찜찜함이랄까?  (2) 2010.07.09
다시한번 파이팅!  (5) 2010.07.07
티스토리 초대장 드립니다(완료)  (62) 2010.06.22